넷마블(251270/KS) 2분기 실적 분석 및 전망: 지속 가능성이 관건

넷마블은 2분기 동안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긍정적인 성과를 기록하며 컨센서스를 상회했습니다. 그러나 지속 가능한 성장 가능성은 여전히 중요한 과제로 남아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넷마블의 영업 실적과 투자 지표를 분석하고, 향후 전망을 제시하겠습니다.

1. 넷마블의 영업 실적 및 투자 지표

영업 실적

구분단위2021202220232024E2025E2026E
매출액십억원2,5072,6732,5022,6562,9242,944
영업이익십억원151-109-68139163176
순이익(지배주주)십억원240-819-256445376
EPS2,795-9,531-2,975514617884
PER44.7-6.3-19.5110.592.164.2
PBR1.70.90.90.90.90.9
EV/EBITDA42.258.957.121.620.519.9
ROE%4.3-14.6-4.90.91.01.5

투자 지표

  • 발행주식수: 8,595만주
  • 시가총액: 4,882십억원
  • 주요주주:
  • 방준혁(외15): 24.84%
  • CJ ENM: 21.78%

주가 정보

  • 현재 주가(24/07/09): 56,800원
  • 52주 최고가: 69,400원
  • 52주 최저가: 37,200원
  • 60일 평균 거래대금: 13십억원

2. 2분기 실적 분석

매출 및 영업이익

2분기 매출은 7,567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29.3%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640억원으로 1,633.5% 증가하여 컨센서스를 상회했습니다. 특히, 이번 분기에는 신작 출시와 PC 비중 확대가 주효했습니다.

신작 효과

  • 4/24: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 5/8: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
  • 5/29: <레이븐2>

신작들의 매출 기여는 약 2,126억원으로 추정되며, PC 매출 비중의 확대와 IP 공동 개발로 비용 절감 효과가 있었습니다.

비용 절감

  • 지급수수료: 2,551억원 (매출대비 비중 33.7%)
  • 마케팅비: 1,690억원 (+66.4%)

3. 하반기 전망

신작 출시

하반기에도 신작 출시가 예정되어 있으며, 이는 매출과 수익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 <킹 아서>
  • <데미스리본>
  • <모두의 마블2>

플랫폼 확장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는 하반기 스팀 및 내년 콘솔로의 플랫폼 확장이 예정되어 있어 장기적인 매출 성장 가능성이 큽니다.

4. 목표 주가 및 투자 의견

목표주가는 기존 7.8만원에서 7.2만원으로 조정되었으나, 매수 의견을 유지합니다. 이는 자체 IP 비중 확대와 플랫폼 확장에 따른 실적 개선 기대 때문입니다.

5. Q&A

Q1: 넷마블의 2분기 실적이 컨센서스를 상회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A1: 신작 출시와 PC 비중 확대가 주요 요인입니다. 신작들의 매출 기여가 컸으며, PC 플랫폼을 통한 수수료 절감 효과도 있었습니다.

Q2: 하반기 실적 전망은 어떻게 되나요?
A2: 하반기에도 여러 신작 출시와 플랫폼 확장이 예정되어 있어, 매출과 수익성 개선이 기대됩니다. 특히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의 스토리 업데이트와 애니메이션 방영이 매출 반등에 기여할 것입니다.

Q3: 목표 주가가 하향 조정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A3: 목표 주가 조정은 매출 전망 조정에 따른 것입니다. 그러나 재무 구조 개선과 플랫폼 확장에 따른 실적 개선 기대가 여전히 크므로 매수 의견을 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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